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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19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생활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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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생활!]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 답답하고 장기간 집콕으로 막연한 걱정, 불안을 느낄 때 이렇게 생활 해봐요! *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
[01. 마음의 안정을 위해 이완법 활용하기] #복식호흡법 : 숨을 들이쉬면서 아랫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게 하고 숨을 내쉴 때는 숨이 빠져나가도록 하기 #나비포옹법 : 두 손을 가슴 위에 교차 시킨 상태에서 나비가 날갯짓 하듯이 좌우로 번갈아 가며 두드리기 *팁. '이완법'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4rPnvbZ9G7w
[02. 자기 돌봄 주문(Self-talk)을 찾아보고 스스로를 다독이기] #불안할 때 긍정적인 문장을 만들어 스스로에게 말해 봅니다. 예) -'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잘 이겨 낼 수 있을거야.' - '지금 이 순간 행복하자' - '오늘 하루 나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자' - '내게 필요한 것을 나에게 해주자' *팁. 평소 본인이 좋아하는 책의 문구나 유명인의 명언을 찾아서 활용해 보세요.
[03.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기 위해 감사일기 작성하기] #1. 가장 맘에 드는 예쁜 노트를 준비한다. #2. 하루에 있었던 일 중 아주 사소한 거라도 감사한 일을 적어본다. 예) 코로나 19가 어느 정도 진정이 되어 나가서 산책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. *팁. SNS를 활용하여 가족 및 주변 친구들과 릴레이 형식으로 감사일기를 함께 공유해 보세요.
[04. '오감'을 활용하여 기분전환하기] #시각 : 예) 가고 싶은 휴양지 사진 보기, 좋아하는 유튜브 영상 보기 #청각 : 예) 좋아하는 음악 듣기, 새소리나 시냇물 소리 듣기 #후각 : 예) 좋아하는 로션 바르기, 향수 뿌리기 #미각 : 예) 좋아하는 음료 마시기, 오렌지 베어물기 #촉각 : 예) 거품 목욕하기, 포근한 담요 덮기 *팁. 2개 이상의 서로 다른 감각을 함께 활용해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. 예)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가고 싶은 휴양지 사진 보기, 좋아하는 음료 마시며 거품 목욕하기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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